인사말
사단법인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의
무궁한 발전과 회원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회장 최석봉
존경하는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학회장 고려대학교 최석봉 교수입니다.
먼저, 우리 학회의 학문적 전통과 발전을 이끌어 오신 전임 학회장님들, 법인이사장님과 임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신 회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학회의 위상과 역할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그동안 인적자원관리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실무적 기여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명실 공히 경영학분야 학술단체로서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AI 기술의 확산이 가속화 되고 있는 오늘날, 조직과 인재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 되고 있다.
따라서, 올 한해 학회의 방향을 “AI와 함께하는 인적자원혁신” 이라는 주제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구체적으로 앞으로 저는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학회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학회가 AI기술 확산시대에 부응하는 인사조직분야 연구활동을 활성화 하고자 합니다.
“AI 와 함께하는 HRM 혁신”, “HRM analytics”와 같은 최신주제를 가지고 학문적 깊이와 실용적 가치를 아우르는 인사조직 분야 연구활동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AI 전문가 초정강의, 최신 방법론 강의 및 산학협력 사례 발표 등을 확대하여, 회원들의 연구에 도움이 되도록 학문연구의 지평을 넓혀가겠습니다.
둘째, 인사조직분야 다른 학회와 학술교류의 확대를 통한 실질적인 학회 위상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학회가 인사조직분야 대표적인 학술단체로서 관련학회들과 다양한 협력활동을 촉진하고, 국제학회 및 해외연구자들과의 협력, 통합학회참여 등을 통해, 명실 공히 인사조직분야 대표학회로서 위상을 높이고자합니다.
셋째, 우리학회의 구성원들을 특정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 확대시키고, 회원중심의 친밀하고 분위기 좋은 학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이 학회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의 창구를 넓히고, 학회 활동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겠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젊은 학자와 학문후속세대 연구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 한분 한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늘 열린 자세로 회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함께 만들어가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연구 활동에 큰 성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